법무법인 지평지성 홈페이지

지평지성, 동계 실무수습 실시


지평지성이 2011년 1월 3일부터 2주간의 일정으로 2학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동계 심화인턴 실무수습을 시작하였습니다.

지평지성은 동계 심화인턴 실무수습자로 선정된 20명을 대상으로 소송서면 작성, 의견서 작성, 계약서 작성, 리서치, 토론 등 로펌의 구체적인 업무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평지성은 심화인턴 실무수습 외에도 1월 10일부터 사법연수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수습을, 1월 17일부터 법학전문대학원의 1학년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수습을 시작하였습니다.

김성수 변호사, 2011년 고용노동부 자문변호사로 재위촉


(사진 : 법무법인 지평지성 김성수 변호사)

지평지성의 김성수 변호사는 2009, 2010년에 이어 2011년도 고용노동부 자문변호사로 위촉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근로기준, 산업안전 및 산재보상, 노동조합 등 노동관련법 자문을 위하여 10명 내외의 자문변호사를 두고 있습니다. 김성수 변호사는 주로 근로기준, 산업안전 및 산재보상 관련 법령의 자문에 관한 법률의견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승수 변호사, 엔터테인먼트법 국제학술대회 참석


(사진 : 법무법인 지평지성 최승수 변호사)

2011. 1. 14. 지평지평 IP·IT팀의 최승수 변호사가 '일본 문화콘텐츠산업의 동향과 법적 쟁점'을 주제로 한 엔터테인먼트법 국제학술대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였습니다.

'일본의 미술범죄', '일본의 스포츠에이전트에 관한 법적 고찰', '일본의 드라마제작과 매니지먼트'라는 3개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승수 변호사는 제2주제의 발표자로 나선 카토 키미히토 일본 바스코다가마 로펌 변호사의 '일본의 스포츠에이전트에 관한 법적 고찰'이라는 주제에 대하여 오일환 중국정법대 교수와 함께 토론을 하였습니다.


[관련기사]

임성택 변호사, 제1회 통일·북한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회 참석


(사진 : 법무법인 지평지성 임성택 변호사)

2011. 1. 15. 통한법전(통일 한국을 준비하는 법학전문대학원생의 모임)이 주최하는 제1회 통일·북한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회가 열렸습니다.

'통일·북한분야에 필요한 법조인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연회에 로스쿨 재학생 및 로스쿨 입학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법무법인 지평지성의 임성택 변호사를 비롯하여 (사)성통만사(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김영일 대표와 법무부 통일법무과의 박기동 검사 등이 참석하여 강연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통한법전은 통일문제에 관심이 많은 로스쿨 재학생들이 모여 법, 제도 측면에 대한 토의와 연구를 하는 실천적 학술·봉사 모임입니다.


[관련기사]

 
Untitled Document

업무동향
LS그룹을 대리하여 '온산탱크터미널(주)' 공동투자 설립에 관한 법률자문 제공 | 홍콩 Superfund의 한국시장 판매를 위한 금융감독원 등록 업무 수행 | 8개 출판사가 교과부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교과부를 대리하여 승소
법률칼럼
변호인과 피의자의 신뢰관계 | 중국의 해외상표 및 저명상표의 보호 강도 강화
지평지성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한경비즈니스 국제면 기고문)
Global 트렌드(라오스)
Global 트렌드(베트남)
Global 트렌드(러시아)
Global 트렌드(중국)
최신법령

주택임대차보호법에 따른 확정일자부여 사무에 관한 처리규정 마련 | 청소년 게임제공업자의 영업시간규제 등

지평지성 단신

지평지성, 동계 실무수습 실시 | 김성수 변호사, 2011년 고용노동부 자문변호사로 재위촉 | 최승수 변호사, 엔터테인먼트법 국제학술대회 참석 | 임성택 변호사, 제1회 통일·북한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회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