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 ESG센터-국무조정실 공동 개최] 개발협력분야 민간기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포럼(2022. 11. 24.)
세계는 코로나19, 기후변화, 소득 양극화 등 직면한 글로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DGs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이행 가속화 요구 증대 및 ESG 경영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협력 분야에서도 민간부문참여(PSE: Private Sector Engagement)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기에 민간기업들은 ESG를 포괄하는 SDGs실현을 위해 개도국을 대상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개발기관과 협력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협력분야 민간기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주제로 개발 협력의 날 및 개발협력주간(11.21∼25)과 연계해 포럼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국무조정실과 법무법인(유) 지평 ESG 센터가 공동 개최하며, 국제개발과 PSE 동향을 살펴보고, 민간 부문 참여 증진을 위한 전략 방향성과 ESG 경영과 개발협력을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할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이번 포럼이 공공과 민간 협력의 교두보 역할이 되길 희망하며, 많은 분들과 풍성한 교류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귀하의 건승과 번영을 기원하며 뜻깊은 자리에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초청장은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