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의 ESG 책임투자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 계획(2021. 1. 14발표)의 후속절차로서, 한국거래소는 2021. 1. 18. 자 보도자료(이하 ‘보도자료’)를 통해 「ESG 정보공개 가이던스」(이하 ‘ESG 정보공개 가이던스’)를 제정했다고 밝혔습니다. ESG 정보공개 가이던스는 상장기업이 ESG 관련 중요정보를 추출하고 대외 공개하는 체계를 마련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지침으로써 ESG의 개념, 이사회와 경영진의 역할, 정보공개원칙, 중요성 평가, 보고서 작성 및 공개 절차, 권고공개지표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평 ESG센터 – 국내  유일의 ESG전문 자문 기관으로 자문과 경영전략 컨설팅을 통합하여 제공. 지평은 기업 지속가능경영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ESG 업무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0년 9월 환경팀, 인권경영팀, 컴플라이언스팀 등을 통할한 ‘ESG센터’를 출범하였습니다. 올해 1월에는 ESG 경영과 지속가능경영 전략 전문가인 이준희 전략그룹 그룹장과 김윤원, 김광의 PL이 합류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ESG자문과 경영전략 컨설팅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평 ESG센터는 기업이 ESG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사회적책임을 다하며, 국제적 수준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평 ESG센터 소개 이준희 ESG센터 전략그룹 그룹장 프로필 바로가기 김원순 변호사 프로필 바로가기 임성택 대표변호사 프로필 바로가기 장영은 전문위원 프로필 바로가기
 

본 뉴스레터는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지평 뉴스레터 신청 지평 뉴스레터 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