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지평지성 제4회 뉴스레터 (2009.01)
법무법인 지평지성 홈페이지



희망찬 기축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분들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뜻대로 이루시고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저희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명문 로펌”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법무법인 지평지성을 출범시켜서 변호사 약 125명 규모의 대형 법무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지평지성의 순항을 위하여 최대한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경제적 상황이 어렵고 그에 따른 어려움도 예상되지만, 위기는 기회라는 정신으로 이를 극복하고 성장하여 나감으로써 단지 우리 법인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그 동안 기업자문, M&A, 금융, 건설부동산, 해외투자 등의 분야에서 항상 성실하고 앞서 나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왔는바, 올 한해도 기존의 중국 상해 지사, 베트남 호치민 현지법인 및 현재 설립 중인 하노이 사무소 외에 남미, 중동 및 러시아, C.I.S.국가들에 대한 진출을 적극 추진하면서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 자원, 에너지 분야에 대한 법률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나감으로써, 진정한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로펌”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이제부터는 대형 법무법인 된 만큼 모든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법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우리 구성원 각자가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저희 법무법인은 “고객의 진정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나가기 위해, 금융, 건설부동산 및 도산 등의 분야의 전문변호사들로 구성된 TFT를 발족하여, 전 세계적인 금융 위기와 경제 침체로 인해 각종 P/F 및 금융 투자 관련한 분쟁에 휘말리고 환율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저희 법무법인은 내부 운영뿐 만 아니라 고객 관계에서의 투명성과 윤리성을 갖추기 위해 더욱 노력함으로써, “전문성과 공익성을 겸비한 진정한 명문 로펌”으로서의 실질을 갖추기 위해 올 한 해도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밝고 보람된 새해가 되기를 다시 한번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2009년 1월

법무법인 지평지성 이호원 대표변호사 올림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