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의 베트남 멀티플렉스 오픈 관련 자문
     

지평지성은 CJ CGV가 베트남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메가스타'를 인수하는 거래와 관련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CJ CGV가 인수한 메가스타는 베트남 현지 시장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베트남 멀티플렉스 업계 1위의 영화관으로, CJ CGV는 지난 12월 23일 베트남 호치민시티에 메가스타 크레센트몰을, 올해 1월 6일 수도 하노이에 메가스타 피코몰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현지 진출에 나섰습니다.


[관련 기사]


[담당 변호사]

 
 
   
   
신한베트남은행과 신한비나은행 합병 관련 자문
 

지평지성은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통합 '신한베트남은행' 출범에 법률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신한은행은 이번 통합 '신한베트남은행' 출범에 앞서 신한비나은행(옛 조흥비나은행)과 신한베트남은행(옛 통합신한은행 현지법인) 간의 합병에 대해 베트남 현지감독당국인 중앙은행으로부터 양행 합병에 대해 본승인(Final Approval)을 받고, 베트콤은행 소유 신한비나은행 지분 50%를 인수하였습니다.

이로써 신한베트남은행은 10억 달러 내외의 자산을 보유한 베트남 내 외국계은행 '빅2'로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담당 변호사]

카페베네의 베트남 및 해외진출 관련 자문
 

지평지성은 카페베네의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 관련하여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담당 변호사]

금호타이어 베트남 현지법인 리파이낸싱 관련 자문
 

지평지성은 베트남 현지법인 리파이낸싱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금호타이어 베트남 현지법인은 다수의 국내 금융기관으로부터 운영자금을 대여받은 바 있는데, 이를 연장하기 위한 리파이낸싱에서 다양한 금융계약서의 작성 및 베트남 관할 기관에의 담보 등록 등의 제반업무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담당 변호사]